KT의 QOOK? [결론: 낚였다!!! 합성으로 사료됨][KT-KTF의 새로운 합병 브랜드] ● 바깥세상 이야기

KT의 QOOK? [결론: 낚였다!!! 합성으로 사료됨][KT-KTF의 새로운 합병 브랜드]


다음 스카이뷰에 잡힌 합성한 KT 본사 옥상의 대형 "QOOK" 플랭카드 논란. KT의 새로운 상품 브랜드?




다음 항공지도 서비스 스카이뷰에서 잡힌의 위 사진이 논란거리라는군요. 위치는 분당의 KT 본사 옥상이라는데, KT의 새로운 상품 광고인지...
구글맵 인기때문에 지도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아이디어 발굴이 한창인데, 이것도 그런 것의 일환인가요?

참고로 구글맵에 그려진 거대한 KFC 광고 한번 보시죠. 미국 모하비(Mojave) 사막에 그려놨다는군요.


[게몽]

+ 버즈

+ Update 2009. 3. 25.
공교롭게도, 이런 해프닝이 있은지 얼마 안된 오늘, TV CF를 통해 대대적인 광고가 나왔습니다. "집나가면 고생한다 QOOK"이라나 뭐라나...
이거 좀 이상하다 싶어서, 아이팟터치용 다음 지도에서 스카이뷰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없다!
아니, 이거 뭐야. 그새 항공기 띄워서 사진을 새로 찍었나? 그래서 PC로 접속을 했더니 여전히 "QOOK" 플랭카드가 보입니다.
ㅎ.....ㅎ.....ㅎ.....ㅎ
낚였구나.
합성이구나.
다음이랑 KT랑 꿍짝꿍짝 했구나.
내가 놀아났구나.
기분 나쁘구나.

+ Update 2009.3.26.
KT-KTF 합병이후 새로운 통합 브랜드랍니다.

통합 KT는 메가TV는 `쿡TV`, 메가패스는 `쿡인터넷`, 유선전화는 `쿡 집전화`, 인터넷전화는 `쿡 인터넷전화`로 브랜드를 바꾼다. KT는 4월부터 `쿡` 브랜드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via 이데일리

재미없다.

by 게몽 | 2009/03/24 12:38 | D·I·G·I·T·A·L | 트랙백(1)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digitalx.egloos.com/tb/2305648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순백의 사랑 at 2009/03/27 08:22

제목 : 스카이뷰의 QOOK 알고보니 KT유선브랜드
음.. KT언론홍보담당한테 티저광고 저도 낚인거군요... 관련글 : http://cms0121.tistory.com/category/인터넷%20IT%20관련 아침에 QOOK를 검색해보니 집나가면 개.고.생 플래시 광고가 뜨더랍니다. 오늘 KT,KTF 합병관련 임시주주총회가 있는데 합병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며, 합병 이후 통합브랜드를 ‘쿡(QOOK)’으로 확정하고, 다음달부터 ‘쿡’ 브랜드를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KTF SHOW 브랜드는 ......more

Commented by 꾸꾸는 생선매니아 at 2009/03/26 11:17
글쎄요. 전 기발한 마케팅 방법이라서 재미있다고 생각했는데 -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특이하고 새로운 시도들은 참 좋다고 봅니다. qook도 그런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겠죠.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소비자의 눈에 띄는 게 당연한거니까요 그런 걸 생각해 본다면 다양하고 참신한 시도가 언제나 마케팅에서 필요하다고 봅니다. ^^
Commented by 게몽 at 2009/03/26 12:36
꾸꾸는 생선매니아/ 네, 기발한 마케팅인 것은 맞는 것 같아요. 하지만, 구글맵에서처럼 실제 지형을 꾸미는 노력 없이 단순 이미지를 삽입했다는 것은 무엇보다도 사실에 근거해야할 지도 데이터 자체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이런 중대한 사실 데이터에 변형을 주는 행위를 하면서 아무런 해명이 없다는 것이 더 큰 문제구요.
Commented by 신은정 at 2009/03/26 14:52
포스트 잘봤습니다.
그말은 이제 스카이뷰도 어떤 광고의 모델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것인가요? 로드뷰를 보면서 아 저간판들 공짜로 광고되겠다는 생각 많이 했거든요.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아이템인것 같아요 가상의 공간에 광고를 한다. 지도 자체의 신뢰도를 떨어뜨린다고 생각하진 않을것 같아요. 오히려 사람들이 스카이뷰에 대해 더 알게 되고 왠지 유입량이 늘지 않을까 짐작해봅니다.
Commented by 게몽 at 2009/03/26 16:06
신은정/ 음...지도를 광고판으로 사용하는 마케팅에 대해서는 저도 찬성입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도 구글맵의 KFC 사례를 들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도 데이터 자체를 변경한 것이 아니고 지형을 바꿔버린 것이지요. 그건 구글이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지도 자체를 임의로 변형하는 마케팅도 가능하겠지만, 그렇다면 그건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공지가 되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기대하는 정확한 사실과 엄연히 다른 데이터이니까요.
그렇지 않나요?

덧글

  • 슈답터 2009/03/29 21:39 # 삭제 답글

    저도 게몽님 생각과 비슷합니다.
    시도 자체는 이미 외국에서도 취하는 방법이기에 솔직히 신선하다는 느낌은 아닌데..
    문제는 합성이라는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지도나 위성맵에 과연 실제가 아닌 허구가 더해질 수 있는가라는 사회적 이슈가 있다는 것이죠. 구글이 만약 합성을 허용했다면 아마 큰 비난을 받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합성이 일반화된다면 사람들에게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죠. 마케팅은 무조건적인 것이 아닙니다. 지도나 맵은 사회적 매체이므로 절대 합성은 허용되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초기의 쿡을 알리는 시점에서의 방식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논란까지도 노렸다면 정말 나쁜 사람들이겠죠..
  • Free iPhon 2011/07/18 00:48 # 삭제 답글

    기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것을 즐겼다. ^ ^
  • Free iPhon 2011/08/03 17:46 # 삭제 답글

    글쎄, 아마도 깊은 숨을를 가질 권리가 시간입니다. 나는 우리가 지불 방법의 방법으로 변형이 필요 확신합니다. 그것은 계속 허용한다면, 내가 거기있을 게요 두렵다 더 이상 기업은 왼쪽.
  • Free iPhon 2011/08/05 20:53 # 삭제 답글

    기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것을 즐겼다. ^ ^
  • iPhone 5 2011/08/21 18:00 # 삭제 답글

    글쎄, 아마도 깊은 숨을를 가질 권리가 시간입니다. 나는 우리가 지불 방법의 방법으로 변형이 필요 확신합니다. 그것은 계속 허용한다면, 내가 거기있을 게요 두렵다 더 이상 기업은 왼쪽.
  • FreeiPhone 2011/10/01 06:21 # 삭제 답글

    기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것을 즐겼다.
  • Iphone 4S 2011/10/02 02:40 # 삭제 답글

    속 허용한다면, 내가 거
  • ipad case 2011/11/14 17:15 # 삭제 답글

    그래서 기본적으로 잘 알려진 먹이 사슬의 사무실.
댓글 입력 영역